세종경찰청 사이버경찰청
글자크기 English
게시물검색

답변완료

(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 두 분의 순경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유성호 등록일23-07-05 23:23 조회수197
진행절차 접수[지방청] → 처리[지방청] 진행상황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육군 소령으로 근무중인 군인입니다.
너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직접 만나서 시원한 커피라도 사드리고 싶은데 같은 공무원으로서 안 받으실 것 같아서
이 글을 빌어 저희 가족 모두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아름지구대 임승현 순경님과 이상진 순경님을 칭찬합니다.
(성함이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 아내가 알려줬는데 혹시라도 성함에 실수가 있으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군인으로서 살면서 이렇게 큰 도움을 받을 줄 상상도 못했고 이번 일을 통해 경찰관계자분들께서 시민들을 위해 얼마나 헌신적으로 업무(노력)하시는지 잘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가정의 감사함이 두 분께 꼭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간단히 설명드리면...)
지난 주 금요일 큰 딸이 기말고사를 마치고 친구들과 놀기 위해 도담동 일대 ATM기에서 현금을 찾았는데 휴대폰을 깜빡하고 ATM기에 올려놨다가 10분도채 안돼서 다시 가봤으나 휴대폰이 없어서 전화를 했는데 남성분이 전화를 받았고 돌려달라고 하니 대전에 가고 있으니 저녁 7시 30분에 만나자고 했다는 것입니다. 저희 부모는 일이 있어서 세종에 없었고 딸은 불안한 마음에 친구 휴대폰을 빌려서 엄마에게 전화를 하여 위 내용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1 딸이 남성을 따로 만나는 것 자체가 불안하여  ATM기 근처를 검색하다가 00약국을 정해서 전화하여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약사님을 이모로 설정(흔쾌히 승인) 후 제가 그 남성분에게 전화를 하여 휴대폰을 가져가신 ATM기 근처 약국이 이모댁이니 저녁 7시 30분에 딸아이를 만나지 말고 그곳에 맡겨달라고 하니까 자기도 일정이 있다고 잘 모르겠다고 대답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럼 저녁 8시쯤 다시 전화를 하겠다고 하고 통화 종료 후 아내가 경찰서(아름지구대)에 신고를 했습니다.
(아내가 몇 차례 전화하고 지구대에서도 전화를 했으나 휴대폰을 가져가신 남성분은 전화를 안받았습니다..) 
이후 저녁 8시 좀 넘어서 전화를 했더니 다행히 전화를 받았고 약국이 집 앞 횡단보도 건너에 있으나 못가겠으니 집으로 찾으러 오라고 하더군요... (집 앞이라면, 대전에 가셨다고 했는데 집에 오시는 길에 약국에 들려서 휴대폰을 주시면 될텐데..)
부모가 지금 세종에 있지 않아서 찾으러 갈 수가 없었고 이 상황에 대해 아내가 경찰서(아름지구대)에 전화를 하여 설명하니 그 남성분과 직접 통화하겠다 하셨고 직접 그 남성분 집까지 찾아가셔서 휴대폰을 회수(찾아)해 주셨으며 제 아내에게 전화를 하여 아름지구대로 못 오시는 상황이라면 집으로 직접 가져다 드리겠다고 말씀하시는 것이었습니다.(와~ 감동!!)
* 아름지구대 순경님들과의 통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아내가 전담하였고 다음날인 
   토요일에 아내가 딸 휴대폰을 찾아왔습니다.

요즘 세상이 어떻습니까? 근래 각종 매스컴을 통해 무서운 사고소식(살인 등)을 접했는데 남성이 고 1 딸에게 휴대폰을 찾으려면 집으로 오라는 얘기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물론 가볍게 생각하면 그럴수도 있겠지만 부모로서 걱정(불안한 상상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닐까요?

저도 군인으로서 직책상 민원업무를 경험하면서 민원인의 문제해결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닌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경찰관계자분들께서도 공적업무를 수행하시다보면 별의별 상황을 다 겪고 나름 피곤하실텐데 임승현 순경님과 이상진 순경님께서는 통화하면서 묻어나오는 친철함과 책임감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20년 넘게 군 생활 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생활하다보니 대화만 해도 어느정도의 파악이 수월한 편인데 두 분 순경님들의 행동은 쉽게 밖으로 표출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에서 근무하는 이상진 순경님과 임승현 순경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대한민국 경찰관계자(가족 포함)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답변이 존재하는 글은 (수정/삭제) 불가능 합니다

답변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대기중 매우만족 만족 보통 미비함 불만족
답변 : 안녕하세요 세종경찰청입니다.
작성자[세종경찰청]세종경찰청 등록일23-07-06 답변1
첨부물

안녕하십니까. 경찰업무에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따님께서 경찰관들의 도움으로 핸드폰을 찾을 수 있었다니 다행스럽게 생각

합니다. 부모님의 관심이 혹시라도 모를 위험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경찰관으로써 마땅히 해야 할 업무처리를 했음에도 이렇게

칭찬과 격려를 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마음 아름지구대 임승현 순경과 이상진 순경에게 전달하고 직원들의 

세심한 업무처리에 칭찬과 감사를 표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민원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우리 세종시민들에게 최상의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세종남부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종남부경찰서장-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