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청 세종북부경찰서 사이버경찰청
글자크기 English
게시물검색

답변완료

불친절한 한솔지구대 교통결찰관을 규탄합니다.
작성자유장한 등록일23-07-13 9:09 조회수159
진행절차 접수[남부] → 처리[남부] 진행상황답변완료
안녕하십니까, 
'칭찬합니다' 외 다른 소통 창구를 찾기 못하며 좋지 못한 이야기임에도 부득이하게 이 곳을 이용하게 되어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이렇게 글을 적는 이유는, 어제 나성동 인근에서 제가 느낀 불편을 전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2023년 07월 12월, 23시 경, 
나성동 근처 길거리에 취객 분이 뉘어 쓰러져 있어서 신고를 했고, 1차적으로 '한솔지구대 한솔2'가 출동하여 확인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금방 자리를 떠나셨는데, 취객 분은 재차 다른 곳으로 가서 누우셨고, 심지어 자전거 도로에 누워 계서 안전이 위협 받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하여, 2차 신고를 했으나, 김xx 경찰관과 젊은 경찰관이 도리어 신고자인 저에게 짜증을 내는 동시에 언성을 높히며, '저 사람은 범죄자가 아닌데 어떻게 인계를 해요, 저 분이 범죄자인가요?'라면서 말씀을 하셨습니다. 경찰관의 업무가 범죄자를 잡는 것 외에도, 시민의 안전과 치안을 보장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2차 때는 비틀거리시고, 더 위험한 상황도 연출되었음에도 귀찮음이 흠뻑 묻어나는 언행을 구사하시면서 그냥 가버리시더라고요. 

나아가, 경찰차 바로 앞에서 취객 분은 자전거를 대여하고 계셨고, 엄연히 도로교통법 제44조 1항에 따르면 자전거 또한, 음주운전을 하면 안 되는 것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세종시민으로서, 세종경찰관에게 신뢰를 잃게 되었고,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다른 경찰관분들의 이미지와 신뢰도를 고려해서라도 적절한 조처가 진행되길 기대합니다.
'답변이 존재하는 글은 (수정/삭제) 불가능 합니다

답변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대기중 매우만족 만족 보통 미비함 불만족
답변 :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민원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작성자[경무과]송민진 등록일23-07-17 답변1
첨부물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한솔지구대 교통경찰관을 규탄합니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귀하의 신고에 대해 현장출동한 경찰관이 도리어 신고자인 민원인분께 짜증을 내듯

언성을 높였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당시 현장출동 경찰관은 인도에 있던 주취자를 깨우니 스스로 일어나 경찰의 도움 필요없음을 밝힌 후 스스로 귀가한다고 말하며 걸어가는 것을 본 후, 스스로 귀가할 능력이 충분히 있으며 귀가하고 있음으로 판단되어 현장에서 철수했던 것입니다.


그 후 귀가하던 그 주취자가 다시 거리에 눕자 재차 경찰에 신고가 들어왔던 사안으로, 경찰관이 재차 현장에 출동하니 주취자는 다시 경찰의 도움이 필요 없다며 재차 스스로 걸어서 집으로 귀가하였습니다.


당시 민원인분이 주취자에 대해 강제조치의 필요성에 대해 묻자 현장 경찰관이 경찰 도움 거부하며 스스로 걸어서 귀가하는 주취자에 대해 강제조치가 어려움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민원인께서 경찰관의 언성이 높아지며 짜증스러움으로 느껴지셨다면, 민원 응대 방식에 대해 충분히 교육하고 조치하여 반영하겠으며 앞으로 주민들이 더욱 만족하는 치안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위 답변내용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세종남부경찰서 한솔지구대(044-864-0112)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